• 2023. 1. 9.

    by. 진쭈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쭈부부 아내쭈입니다.

     저는 전자책을 알고 난 뒤부터 종이책보다 전자책을 즐겨보고 있답니다. 종이책은 여기 저기 들고 다니기도 힘든데,  전자책 덕분에 책읽는 습관이 많이 잡혔어요. 책읽는 습관이 형성된 후로 그 뿌듯함은 하루하루 제 삶의 활력이 되고 있어요. 

     그동안 저는 주로 이북리더기와 폰으로 전자책을 읽었는데, 이번에 갤럭시탭을 구매하면서 탭으로도 전자책을 읽고 있답니다. 탭으로 전자책을 읽으면서 휴대폰으로 전자책을 읽는 일이 거의 줄었어요. 지금은 갤럭시탭과 이북리더기만으로 전자책을 읽고 있는데, 탭과 이북리더기의 장단점이 확실히 느껴져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북리더기는 교보 샘 7.8, 갤럭시탭은 S7 FE 모델 입니다.

     

     

     

    I 교보샘 7.8과 갤럭시탭 s7fe 비교 

    제가 사용하고 있는 탭은 12.4인치입니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탭 크기보다는 조금 더 크기가 있습니다. 

    이북리더기는 7.8인치이구요.

    이렇게 같이 놔두고 보니 화면차이가 정말 큽니다.

     

     

     

    7.8인치와 12.4인치의 차이

    탭을 눕혔더니 높이는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네요. 단지 너비의 차이가 매우 클뿐.

     

     

     

     

    무게를 재보았는데 약 2배정도 차이가 났어요.

     

     

     

     

    무게 차이가 있기 때문에 탭으로 책을 볼땐 거치대 필수 입니다. 절대로 손으로 들고 읽을 수 없어요. 

    남편 탭이 s8인데, s8은 11인치인데 이것도 한손으로 들고 책읽기엔 힘들어요. 탭 자체 무게가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하지만 이북리더기는 이렇게 한손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읽을 수 있답니다. 탭보다 훠얼씬 가벼워요!!

     

     

     

     

     

    I 전자책읽기 비교

     

     

    제가 각각의 기기로 전자책 읽을 때 모습이예요.

    이북리더기는 집에 돌아다니던 블루투스카메라리모콘으로 페이지를 넘기며 읽고,

    탭은 블루투스키보드 방향키로 페이지를 넘기며 읽고 있어요.(탭은 블루투스카메라리모콘으로 페이지 넘김이 안됨)

     

    손으로 페이지 넘겼을 때는 페이지 넘어가는 속도가 비슷하답니다.

    하지만 리모콘 사용 시 이북리더기 리모콘 페이지 넘김이 미세하게 한박자 느려요.

     

     

     

     

     



     

    I 두기기의 대표적인 장점

     

    탭으로 전자책을 읽었을 때 가장 큰 장점은 메모기능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예요.

    이북리더기는 누워서 한손으로 독서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구요.

     

    그래서 저는 로맨스소설이나 소설책을 읽을 때는 진득하게 시간가는 줄 모르고 몰입해서 읽을 수 있는 이북리더기를 사용하고 그 외 자기계발서, 에세이집 등 밑줄 그으면서 읽는 책은 탭을 사용하고 있어요. 탭으로 읽으면서 바로바로 마음에 드는 문장을 읽고 느낀점을 기록할 수 있는게 신세계였어요. 항상 이북리더기나 폰으로 전자책을 읽을 때 마음에 드는 문장을 읽고 드는 생각은 생각만으로 끝이 났었거든요. (간혹 진짜 이건 잊어버리면 안된다 하는 생각은 이북리더기에 남겨뒀었는데 타자하나하나 칠때마다 인식이 느려서 인내심이 필요했어요.) 당연히 시간이 지나면 그 문장을 읽고 느꼈던 생각들은  머릿속에 남아있지 않았고 책을 다 읽고 난 후의 전체적인 내용과 느낌만 남아 있었어요. 탭은 요런 단점을 바로 보완해주니 메모기능을 너무 잘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딱히 깨달음이 필요없고 스토리만 이해하면 되는 로맨스소설이나 장편소설을 읽을 땐 탭 별로예요. 의자에 앉아서 한자세로 읽어야 하는데...엉덩이에 좀이 쑤셔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탭으로 영상도 볼 수 있으니 영상의 유혹도 얼마나 큰지.... 진득하게 책보기 힘들어요.

     

    그런점은 다양한 자세로 장소 구애없이 이동하면서 읽을 수 있는 이북리더기가 훨씬 훨씬 편합니다~!!!! 그리고 이북리더기는 오로지 책만 읽는 용도이므로 책읽는데 방해되는 요소도 없어요. 재미있는 소설책은 이북리더기로 읽으면 몰입도 최고로 하루종일 책만 읽을 수 있어요. 

     

     

     

     

    I 총평

     

    갤럭시탭

    장점 단점
    빠르다.
    넓은 화면으로 시원한 시야확보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다.



    무겁다.
    무거워서 눕독이 되지 않는다. 앉아서 하는 독서만 가능하다.
    여러기능이 가능하므로 책을 읽다가 다른 유혹에 빠지게 된다.
    책집중 시간이 짧아진다.
    유혹을 뿌리치고 오래 읽으면 눈이 피로해짐이 느껴진다.

     

    이북리더기

    장점 단점
    가볍다.
    누워서 책보기가 가능하다.
    눈이 피로하지 않다.
    다양한 자세로 장소,자세 구애없이 책보기가 가능하다.
    다른 기능이 없으므로 오랜시간 집중해서 독서가 가능하다.
    배터리가 오래간다.
    폰과 탭에 비해서는 한박자 느리다.
    느리다보니 와이파이 잡아서 책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게 귀찮다.

     

    각각의 장단점이 너무 확실해서 자신이 어떤 책을 많이 읽는지, 어떤 자세와 상황에서 많이 읽는지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에게 전자책 기기로 탭과 이북리더기 중 딱하나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고민없이 이북리더기요!  누워서 전자책보는 걸로 독서습관이 생겼기 때문에 눕독 절대 포기 못하겠어!! 그리고 이제 눈건강도 생각해줘야 하는 나이거든요....ㅠㅠ 눈이 편안한 이북리더기를 선택하겠어요. 탭도 오래보고 있으면 눈이 피로해지는게 느껴져서 오래보고 있지는 못해요.

     

     

    좀 더 자세한 이북리더기의 리뷰를 보고 싶으신분들은 이글을 참고해주세요~!!

     

    [이북리더기] 이북리더기 2년이상 사용후기/이북리더기장단점/클립온사용/이북리더기크기추천

    안녕하세요. 진쭈부부 아내쭈입니다. 제가 이북리더기로 책을 읽은지 어느덧 2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긴시간동안 이북리더기를 사용하면서 덕분에 책읽는 습관도 많이 잡혔어요. 예전

    jinjureview.tistory.com

     

     

     

    그럼 전자책 읽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들 즐거운 독서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