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10. 11.

    by. 진쭈리뷰

    반응형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슬라 부산 센터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미래 자동차산업의 그 중심에 있는 테슬라 MODEL 3을 시승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테슬라 부산 센터 위치를 검색해면, 독특닷컴이라고 떠있습니다. 독특닷컴은 온/오프라인으로 자동차 각종 물품들을 판매하는 곳인데, 저도 예전에 자동차를 처음 사고, 세차용품과 각 종 인테리어용품들을 구매하기 위해서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부산에서는 꽤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테슬라 부산센터 외관 및 주차장

    사진에 보시면 독특닷컴은 여전히 영업 중에 있습니다. 외관 인테리어가 정말 훌륭합니다. 

    테슬라에 대해 관심이 없었던 저도 벌써부터 설레기 시작합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얼마나 흥분될지 짐작도 못하겠지만, 차량 구경도 좋지만 웬만하면 시승 서비스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부산 센터에는 판매, 인도 서비스 뿐만 아니라 A/S도 가능하며, 슈퍼차져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테슬라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차량이 정말 많이 보였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esla MODEL 3 & MODEL X

    도착하자마자 매장안쪽을 살펴보았습니다. MODEL 3, MODEL X 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외부에서 봤을 때보다 매장 안쪽은 협소한 편입니다. 사람들이 많은 시간에는 자유롭게 구경하시기가 어려울 거 같아요. 저희는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없었기에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MODEL 3 MODEL X 가격표

    매장 안에 있는 MODEL 3는 저희가 시승해볼 차량입니다. 그리고 전시되어있는 제품은 퍼포먼스 차량으로 가격이 약 75백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고, 시승하면서 물어보니까 정부지원이 13백만 원가량 된다고 합니다. MODEL X는 금액대가 1억대 이상이니 참고하세요.

     

     

     

    MODEL 3 손잡이

    어느 유튜버가 테슬라모델로 시승하는 영상을 잠시 본적 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문이 열리는 부분에서 감탄사가 절로 나왔었는데, 그것은 모델 X 제품이었습니다. 모델 3은 사진과 같이 누르면 손잡이 부분이 나와서 문이 열립니다.

     

    Model X 문열기 gif

     

     

    먼저 MODEL 3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옆라인과 무광 블랙휠 이렇게 보니 스포츠 차량을 떠오르게 하는 옆라인입니다. 그리고 전기자동차의 장점 엔진이 없어서 앞쪽에도 트렁크로 활용할 수 있어요.

     

    외부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루프 글라스가 루프스킨을 적용한 모습처럼 보여서 실내에서 찍었는데 잘 보이시나요? 국산차에서 볼 수 없었던 루프 글라스로 되어있습니다. 시승 차량을 운행하면서 물어봤는데, 여름에는 너무 덥지 않으냐고 했는데 열처리가 잘되어있어서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MODEL 3 실내#1

    참으로 미래지향적인 모습이면서도 너무 깔끔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운전석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기판이 없습니다. 가운데 아이패드보다 훨씬 큰 모양의 모니터를 통해서 모든 기능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운전을 직접 한 사람에게 물어봤더니 속도 게이지하고 중앙에 있어서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다고 합니다. 

    전자제품이라서 5년 단위로 속도가 느려지고 문제점이 발생되지 않으냐고 물었는데, 초창기 모델같은 경우에는 하드웨어가 따라가지 못해서 디스플레이를 전체 변경을 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전자제품들은 더 발달하게 될 텐데 후속 A/S가 진행되지 않을까 조슴스레 짐작해봅니다. 

    스포츠 차량에만 보이는 알루미늄 페달도 보이시죠? 전체적인 모습은 컴팩트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뒷좌석은 생각보다 좁은 느낌은 없었지만 그렇다고 넓다라고 느껴지지도 않은 크기였습니다. 

     

     

    MODEL X 외관

    다음으로는 MODEL X 입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문입니다. 광고에서 자주 등장했듯이 좁은 주차공간에서도 오픈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한 번 구경해보세요. 위로 올라가다가 옆으로 퍼지는 방식이긴 한데, 도어 센서를 이용해서 부딪힐 거 같으면 자동으로 멈추기도 합니다. 기본 가격대가 1억 이상이니 이 정도 기능은 있어야겠죠?

     

    MODEL X 실내#1

    MODEL 3 제품과 비슷한데, 차이점이 계기판이 존재합니다. 전체적인 아이엔덴티티는 비슷합니다. 테슬라가 생각하고 있는 디자인은 깔끔함이라고 생각합니다.  1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역시나 불필요한 송풍구 버튼 등 없어서 깔끔함을 여지없이 뽐뽐하고 있었습니다. 

     

     

    MODEL X 실내#2 3열

    제 키가 182cm 인데, 3열에 한번 앉아봤지만, 역시나 너무 좁아요. 어린아이들 밖에 앉을 공간이 안될 거 같고 3열을 접어서 트렁크를 더욱 넓게 사용하게 될 거 같아요.

     

     

    이렇게 매장안에 있는 테슬라를 살펴보던 중 시승시간이 되었습니다. 시승을 하면서 간단하게 동영상을 찍어보았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직원분께서 너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고 궁금한 점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을 해주십니다.

    시승차량 MODEL 3

    시승 차량은 MODEL 3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시는 차량이 저희가 탑승해볼 차량입니다. 차량 탑승 전에도 둘러보는데 문과 문 사이에 이런 카메라들이 보입니다. 나중에 동영상을 보시게 되면 주변 차량과 환경이 디스플레이에 그대로 표현되는 부분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테슬라 직원분의 설명과 함께한 시승기#1

     

     

    1분 30초 대 자율주행의 놀라움

    테슬라하면 전기자동차보다는 자율주행의 기술이 더 돋보입니다. 그 기술을 볼 수 있는 영상을 위에 게시해두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도로에 주행선이 잘 보이지 않더라도 앞차의 움직임과 선라인을 토대로 가상선을 만들어두고 자율주행을 하고, 갑자기 도로가 합쳐지는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글을 마치기에 앞서 테슬라 차량에 단점은 과연 없을까요? 인터넷 조금만 찾아보시면 중국차보다 더 다하다는 식의 글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매장 안에 있는 차량을 다시 한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MODEL 3 실내#2

    실제 차량 안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보이시나요? 물론 예민하지 않으신 분들은 그렇게 신경 쓸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눈에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지만 이렇게 찾으려고 하니 금방 찾아지더군요. 단차가 좀 뜨죠?

     

    MODEL 3 외관 

    실내에만 존재할까요? 아니죠. 외관에서도 찾으려고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 시장 안에서 6-7천만 원은 고가에 차량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이런 모습을 보면 고객들이 실망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완벽하지 않지만 테슬라도 이 부분에 대해서 고심하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되는 테슬라의 MODEL 3, X 였습니다.

    굳이 시승을 하지 않더라도 매장에 가셔서 차량을 자유롭게 보실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직원분들이 친절히 답변해주시니 구경하시고 싶은 분들은 부산센터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