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18.

    by. 진쭈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다들 스텐냄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저는 주기적으로 구연산을 넣고 팔팔 끓여 소독을 해주고 있었는데요. 아무리 구연산으로 소독을 하고 과탄산수소를 넣어서 소독도 해보고 했는데 오래된 스텐냄비 찌든때들은 없어지지 않더라구요.

    이 찌든 때들이 쌓이고 쌓이니 스텐냄비 색깔이 누래지기 시작....더이상은 구연산으로 안되겠다 싶어서 찌든때제거 세재를 하나 장만했답니다. 요 세재 덕분에 오래된 스텐냄비 찌든때들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었어요!!!

     

     

     

     

     


    아스토니쉬 찌든때 클리너


     

     

     

     

     

    제가 구매한 찌든때 클리너는 아스토니쉬 제품이랍니다.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요즘 이런 찌든때 클리너 종류가 매우 다양하게 잘나오더라구요. 그 중 저는 후기도 많고 가격도 적당하다고 판단되어 아스토니쉬 제품을 선택했어요.

     

     

    클리너는 좀 꾸덕꾸덕한 촉감으로 스푼으로 뜨기 편했어요. ^^ 

     

     

     

     

     

     

     

     


    냄비찌든때 제거하기


     

     

    우리집에서 제일 상태가 심각한 스텐냄비 두개랍니다. 큰 스텐냄비는 찌든때로 인해 누런 색이 되었고, 그 옆의 작은 스텐냄비는 구연산으로 끓여도 제거되지 않던 눌러붙은 음식물이 잔뜩 붙어 있어요.

     

     

     

    큰냄비의 누런 변색.

     

     

     

    작은 냄비의 눌러붙은 음식찌꺼기.

     

     

     

     

     

     

     

     

     

     

     

    냄비들에 클리너 한스쿱정도 떠서 넣고

     

    청소용 수세미로 문지르며 골고루 묻혀주었어요.

     

    그리고 한 30분~1시간 방치하고 있다가 물로 헹구어 주었답니다.

     

     

     

     

    그 결과.

     

     

     

     

    대애박. 완전 깨끗해졌어요!!! 완전 새로 샀을떄 그 색으로 돌아왔더라구요!!! 와~!!!! 이렇게 드라마틱하게 변화할 수 있다니 진짜 놀랍더라구요~!!!!! 

    스텐냄비의 노란 변색도 돌아오고, 눌러붙어있던 음식물찌꺼기들도 말끔하게 사라졌어요. 흔적도 찾을 수 없는 상태!! 

    단 한번의 사용으로 이렇게 드라마틱하게 변하는게 너무 신기하고 속이 시원했어요~!!!

     

     

     

     

     

     

     


    싱크대 찌든때 제거하기


     

     

    저희집 싱크대 상태예요. 여기저기 물떄자국들과 세재찌꺼기들 때문인지 얼룩덜룩 함이 있어요. 요 얼룩덜룩함도 없애보려고 주방세재로 빡빡 문질러도 보고 구연선과 과탄산수소부어서 소독도 해보고 했는데 잘 안없어지더라구요.

     

     

     

     

     

     

     

    요것도 아스토니쉬 클리너도 빡빡 문질러주었어요.

     

     

     

     

    그 결과.

     

     

    와. 진짜 속이 다 시원해지네요. 사진으로 봐도 너무 드라마틱한 변화 느껴지시죠?? 효과 짱이예요 ㅎㅎㅎ

     

     

     

     

     

     

     


    냄비 찌든때 탄자국 제거하기


     

     

     

    아까 청소했던 큰 스텐냄비 바닥부분이예요. 올해로 약 10년 정도 사용중인 냄비인데, 밑바닥은 한번도 이런 자국제거시도를 해본 적이 없어요. 그 말인 즉. 10년동안 묵혀둔 탄자국 및 찌든때라고 할 수 있겠죠? 

    이 세재 구매할 땐 원래 냄비 바닥까지 청소할 생각은 없었는데(번거롭자나요...귀찮자나요....허허허), 너무 효과가 좋으니깐 이 자국들도 없어지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시도해봤죠.

     

     

    자~ 또 문질문질 해줍니다.

     

     

     

     

    그 결과.

     

     

     

     

     

    대애박 ㅋㅋㅋㅋ 조금의 흔적은 남았지만 그래도 너무너무너무 깨끗해졌어요!!!! 와!!! 대애박 ㅋㅋㅋㅋㅋㅋ 아까의 그 더러움이 어디갔는지...너무 깨끗해져서 신나가지고 사진 바바박 찍었어요. ㅎㅎㅎ 이 깨끗함이 어떻게 하면 더 잘 사진으로 표현될까 싶어가지고~ 미친듯이 셔터를 눌러댔네요~ ㅎㅎㅎ

     

     

     

     

     

     


    총  평


     

     

    찌든때 제거 클리너 사용 전 / 사용 후 비교

     

     

    매번 구연산으로 청소하다가 답답해서 한번 사본 클리너.

     

    저는 대대대만족입니다. ^^ 

     

    스텐냄비 청소에는 진짜 너무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구요~ 진짜 속이 다 시원해진답니다. ^^

    참고로 저는 이 세재 사고나서 신나가지고 막 이것저것 청소해보았는데, 스텐에는 확실히 효과가 짱이고, 스텐 오븐청소에도 짱이였어요~!!!!! 

     

    하지만 일반 냄비나 후라이펜은 스텐냄비만큼 드라마틱하게 효과가 있진 않았어요. 위 사진에 일반 후라이팬 찌든 기름때 제거도 시도해보았는데, 없어지긴 했지만 스텐만큼 깨끗하게 제거 되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저정도로 없애는데도 엄청난 노동이.....남편이 빡빡 문질러줘서 저정도로 제거된 거라는......스텐냄비는 그만큼 노동이 필요하진 않았거든요. 

     

    요 아스토니쉬 찌든때 클리너는 스텐청소용도로 왕왕왕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