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14.

    by. 진쭈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쭈부부 아내쭈입니다.

    예전에 보만 요거트기기를 사고난 뒤부터 요거트를 꾸준히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요거트도 그냥 요거트가 아닌 유청을 분리해서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먹고 있어요. 저희 아이도 그릭요거트를 맛보고는 일반요거트는 안먹고 그릭요거트만 찾더라구요. 그런데 이 그릭요거트 만드는 일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였어요.

     

     

    이렇게 항상 면보를 이용해서 유청을 분리하는데 만들고 난뒤 면보 씻는게 그렇게나 귀찮았거든요.ㅠㅠㅠ

     

     

     

    그러던 중 발견한 뉴아이탬!!! 그릭요거트 만들어주는 제품인데 요 제품도 6개월 이상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요.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짜잔~~~ 제가 구매할땐 이만큼 유명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이미 너무 유명해진 그릭요거트메이커 예요~ 저 곰돌이 캐릭터가 너무 귀엽다는 ㅎㅎㅎ 기능은 요거트 유청분리해주는 기능이 다인데, 기능에 비해 금액은 좀 비싸답니다. 저는 라방할때 할인받아서 나름 저렴하게 구매했지만 지금 그냥 정가로 구매하면 39,800원이네요. 그릭요거트만드는 용도일 뿐인데, 가격이 좀 있죠?

    저도 처음에는 머시 이리 비싸노. 조금 귀찮아도 면보사용하면 그만인데, 구지 약 4만원이나 주고 사야하나?  생각이 컸답니다. 

     

    하.지.만.

     

    매번 느끼는 거지만. 육아도 장비빨. 살림도? 장.비.빨!!

     

    그릭요거트 자주 해드신다면 4만원의 값어치 충분히 할만한 제품이예요!!! 귀찮게 더이상 면보 씻는다고 고생할 필요가 없답니다. 

     

     

     

     

     

     

    꾸덕메이커의 구성이예요.

     

     

     

     

    요거트덮개를 덮고, 1차로 유청을 분리시킨 다음에 더 꾸덕함을 만들기 위해 중간 스프링 끼워서 압력을 주어 2차 유청을 분리시키는 원리랍니다. 

     

     

     

     

    이 유청분리망이 굉장히 촘촘해요~~~ 판매자말로는 이 망덕분에 요거트는 남기고 유청만 잘 분리할 수 있다고 해요. 암턴 이 망이 요거트 손실을 막아준다는 거.

     

     

     

     

     

     

     


    꾸덕메이커로 그릭요거트 만들기


     

     

     

    1차 유청분리 과정이예요. 막 만들어진 요거트를 부어서 바로 스프링을 사용하면 저 요거트덮개 위로 요거트들이 넘쳐난답니다. 그래서 스피링 없이 덮개만으로 유청을 분리시키는 과정이 필요해요. 요렇게 하루정도 놔두면 어느정도 유청이 빠지고 마지막 사진처럼 딱 저정도의 농도의 요거트가 된답니다.

    저는 요 1차 유청분리만해서 먹고 있는데, 딱 제가 좋아하는 적당한 농도로 먹기 괜찮더라구요. 전 너무 꾸덕한 것 보다 어느정도 유청이 남아있는 농도를 좋아해요.

     

     

     

    1차유청분리후 중간에 스프링을 놔두고 또 하루정도 놔두면

     

     

    이렇게 완전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만들 수 있어요. 1차 유청분리, 2차 유청분리 총 이틀 걸리면 만들어지는 완전 꾸덕 그릭요거트네요.

     

     

     

    2차 유청분리까지 완료한 요거트는 정말 꾸덕하답니다. 마치 크림치즈같아요!!!!!

     

     

     

     

     

    반응형

    그렇게 만들어진 그릭요거트에 견과류, 카카오닙스, 각종 과일, 씨리얼을 토핑해서 먹으면 정말 너무너무 맛있답니다. 저희 꼬꼬마도 아침에는 이 그릭요거트만먹을려고 해요. 그래서 저는 만들어대기 바쁘답니다. 허허허

     

     

     

     

     

     


    베어그릭스 요거트스타터


     

    항상 요거트는 마트에서 요 닥터캡슐사서 만들고 있거든요. 그런데 베어그릭스에서 요거트스타터가 새로 나왔다고 기념 라방을 하는데, 이 요거트스타터가 신맛이 없고 엄청 고소하다고 홍보를 하더라구요. 평소에 그릭요거트를 먹으면서 이 특유의 신맛만 없으면 딱 크림치즈맛이지 않을까? 훨씬 더 맛있지 않을까? 궁금했었던 찰나라.

    가격도 닥터캡슐사는 가격과 비슷하게 치여서 라방때 무료배송으로 사보았어요.

     

     

     

    베어그릭스 요거트메이커예요. 언제봐도 너무 예쁜 이 곰돌이캐릭터. 이 브랜드는 저 캐릭터 덕분에 호감도가 훨씬 더 상승하는 것 같아요. 언제봐도 너무 귀여움 ㅎㅎㅎ

     

     

     

     

    내용물은 그냥 하얀 작은 가루들.

     

     

     

    우유에 베어그릭스 요거트스타터 한봉 뜯어서 넣고 10시간 기다려서 요거트완성~!!

     

     

     

     

    순두부질감의 요거트가 완성됐어요~!!! 바로 그릭요거트메이커에 넣어서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주었답니다.

     

     

    음 베어그릭스 요거트스타터로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먹어본 결과. 맛은.

    잘모르겠어요....

    제가 너무 신맛없는 요거트맛을 기대해서 그런지 제 입맛에는 신맛이 느껴졌구요. 일반 요거트들보다 신맛이 좀 덜하긴 해도 신맛은 있었어요. 

    막 일반요거트들과 엄청나게 비교될 만큼 신맛 차이가 그렇게 나지 않아서 맛으로 따진다면 저는 따로 안살 것 같아요.

     

    하지만.....하나 구비해두니 요플레가 없어도 이 요거트스타터로 언제든지 요거트를 만들 수 있으니 엄청 편해요. 그래서 저는 집에 요플레가 없어서 마트에 가야하는데 마트를 가지 않았을 때, 이 요거트스타터로 요거트를 만들어 주고 있어요.

     

     

     

     


    총평


     

     

     

    꾸덕메이커는 그만큼 값어치한다!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다!

    요거트스타터는 비상용으로 있으면 편하다. 맛차이는 막 드라마틱하게는 없다. (일반 요플레 사용하면 용량이 더 늘어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