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10. 6.

    by. 진쭈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쭈부부 아내 쭈 입니다. ^^


    몇일전 아들과 키친타올로 즐겁게 미술놀이를 했답니다. 

    그림 그리는 것은 좋아하지만 색칠하기에는 영 흥미가 없는 아들과 매우 신나게 놀아 오늘 그 놀이를 기록해보려 합니다. 




    미술놀이를 하려면 막상 준비물이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건 준비물도 간단하답니다. ^^



    준비물 : 키친타올, 유성싸인펜(수성도 가능하나 색이 번지므로 그림테두리는 유성사용권장), 얕은 물 담을 통, 물









    먼저 검은색 유성펜으로 키친타올에 밑그림을 그려줍니다.













    저는 무지개테두리를 그렸어요.

    그리고 키친타올 한겹을 벗겨내어 위에 키친타올은 그대로 두고, 밑에 있던 키친타올에 색칠을 해주면 된답니다.








    색칠을 완료한 후 다시 2겹의 키친타올을 합체해주면 그림준비는 끝이예요. ^^


    저희는 이 과정으로 여러개의 그림을 그려주었어요.











    열심히 버스 그림을 그리고 있는 우리 꼬꼬마예요.






    색칠하기를 워낙 귀찮아 하는 아들인데, 이 놀이는 색칠을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기때문에 

    잘 타일러서 색칠까지 꼼꼼히 시켰어요. ㅎㅎㅎ


    나름 진지하게 색칠 중.....










    그림준비가 완료 되었으면

     넓은 통에 물을 얕게 받아주고 완성된 키친타올 그림을 올려주면 놀이가 끝난답니다. ^^





    물에 키친타올 그림을 올리면 이렇게 키친타올이 젖으면서 색깔이 올라와요~


    그 모습이 마치 마술인냥 우리 꼬꼬마 어찌나 신기해 하던지... ^^

    순간 마치 제가 마법사가 된듯한 느낌이였답니다. ㅎㅎㅎㅎㅎㅎ

    이런 작은 놀이로도 너무 즐거워하는 아이모습보며 엄마도 왕 뿌듯. ^^











    점점 색이 올라오고 있는 키친타올 그림이예요.

    어른도 재미있으니 꼭 아이랑 같이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

























    물에 잘 젖지 않는 키친타올을 부분 부분 눌러주며 색으로 물들이는데...

    정말 재미있답니다. ^^











    키친타올이 완전히 물에 젖어 나타나는 그림은 또 너무 예쁘답니다. ^^

    탁하지 않는 투명한 색감의 그림이 너무 맑고 예뻐요. ^^











    우리 꼬꼬마가 그린 버스와 우리 가족 그림이예요. ㅎㅎㅎㅎ

    비록 초록 얼굴과 분홍색의 얼굴이 외계인을 연상캐하지만.... 이것도 겨우겨우 완성한거라는....

    요거 색칠하는데도 어찌나 힘들어하던지....ㅎㅎ

    아들이 미술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더 분발해야겠어요. ^^








    우리 꼬꼬마와 놀이하는 모습을 남겨봅니다. ^^


    그럼 오늘도 아이들과 즐거운 놀이시간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