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7. 5.

    by. 진쭈리뷰

    반응형

     

     

     

     

     

    쌍용 토레스 아이언메탈 실물 후기

     

     

    요즘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쌍용 토레스를 만나고 왔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부산 문현동에 위치한 쌍용자동차 대연점 방문하였습니다.

     

     

     

     

     


    토레스 외관


     

     

     

     

     

     

    색상은 아이언메탈 색상입니다. 매니저님 말을 들었을 때 아이언메탈은 빛에 따라 색상이 조금은 달라 보인다라고 하셨습니다. 우선 차량에 대해서 잠시 설명드리면,  T7차량에 2륜 구동, 20인치 휠을 착용한 토레스 차량입니다.

     

    거의 풀옵션이라고 바도 무방합니다. 색상은 약간 파스텔톤의 푸른빛깔도 나는 느낌이었어요. 전시장 실내 불빛 때문인지 색상이 제가 생각했던 거랑은 조금은 달랐습니다. 저는 아이언메탈이라고 하면 조금 짙은 그레이에 가깝다고 생각했는데, 실물은 조금 가벼워 보이는 색상이었습니다.

     

    외관 모습 어떤가요? 트렌디한 디자인에 젊은 사람들 마음은 사로잡았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호불호가 갈릴 거라 생각합니다. 디펜더 짭 혹은 레인지로버 짭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래도 나름대로 외관에서 무쏘, 코란도의 냄새가 물씬 나는 느낌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번 디자인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쌍용의 기존 엠블럼을 없애는데 디자이너분이 굉장히 고생하셨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정말 쌍용자동차의 재건을 위해서 임직원과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 직원들이 애쓰셨습니다. 이번 KG그룹 인수가 되어 원활한 자금마련을 통해서 앞으로 전기차 시장에서도 한국 자동차의 위상을 높여주시길 바랍니다.

     

     

     

     

     

     

     

     

     


    토레스 실내


     

     

     

     

     

     

     

    우선 실내 인테리어 옵션이 들어가지 않는 차량 모습인 점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방문한 지점에는 실내인테리어 옵션 (카키/브라운) 이 들어가지 않아 아쉬운 모습입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봤을 때 카키 색상이 정말 예쁘게 나왔다했어요. 그래서 꼭 실물 영접을 해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적용되지 않는 차량입니다.

     

    근데 쌍용자동차 실내공간이 원래 이렇게 잘뽑고, 인테리어도 이렇게 멋진 가요? 바로 옆에 있던 뷰티풀 코란도에 비해서 너무 극명한 차이가 났습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잘만들 수 있는데, 중국, 인도를 지나면서 참 고생 많이 했네요. 

     

    오늘은 업무 중 방문하여 시간도 짧아서 제대로 사진을 담지도 못해 아쉬움이 많이 듭니다. 트렁크 공간도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쌍용에서 공개한 트렁크 공간을 보시면, 703L 되어있어요. 이는 쏘렌토와 맞먹는 크기로 굉장한 공간을 뽑아냄을 보여줍니다. 코란도와 비교했을 때 천정높이가 높아서 차박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2열 앉았을 때 등받이도 편했고, 공간도 굉장히 넓어서 좋았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디테일하게 찍어오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 금액


     

    만약 토레스를 선택한다면, T7 차량 + 딥 컨트롤 패키지 + 하이디럭스 패키지 까지만 선택할 것 같습니다. 물론 본인의 성향에 따라 토레스의 변화무쌍한 모습 더욱 기대합니다. 하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3천만 원 초반으로 적용하여 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같습니다. 

     

     

     

     

     

     


    토레스 총평


     

    "이 정도면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쌍용차 직원분들" 이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가격도 나쁘지 않고, 외관/내관 모두 훌륭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를 기대하고 있는 분도 있지만 이다음 모델  KR100 모델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토레스 성공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흥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은 내/외관 디자인 위주로 사진을 보여줬다면, 다음에는 시승을 직접 해보면서 1.5 터보가 어느 정도 성능을 발휘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쌍용 토레스 후속작 KR100 랜더링
    쌍용 토레스 후속작 KR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