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12. 12.

    by. 진쭈리뷰

    반응형

    샤오미 유리창 청소기 gif 파일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샤오미 유리창 로봇청소기입니다. 특히 봄이 되면 꽃가루에 미세먼지에 너무나 더러워져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 번쯤은 깨끗하게 청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있을 때, 회사 동료가 유리창 로봇청소기를 구매했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기쁜지 몰랐죠. 그래서 한 번 빌려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내돈내산은 아닌 지인찬스를 이용하여 사용한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같은 기기가 택배비 포함하여 3.5만 원 정도 되네요. 그리고 대여기간은 이틀정도입니다. 제가 직접 청소를 해보니까 34평 국평기준 이틀정도만 하면 충분히 다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유리창 닦다 보면 주변에 청소해야 하는 일도 생기다 보니 생각보단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참고해 주세요. 

     

     

     

    제품소개

     

     

     

    중국스럽지 않는 깔끔하게 디자인된 가방 속에 청소기와 전기선이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무선제품이 아닌 유선제품입니다. 나중에 작업하실 때 필요하시다면 전선이 긴 멀티탭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집에는 다른 곳은 사용할 게 없었으나, 현관 앞 전실에는 콘센트가 없어서 멀티탭이 필요했었습니다. 전기선의 길이가 기본적으로 길어서 다른 곳에는 굳이 멀티탭을 이용할 필요는 없을 거예요. 

     

     

     

     

    유리창 로봇청소기를 처음 사용하다보니, 단순하겠지만 기본 설명서를 잠깐 읽어줍니다. 어떤 기능이 있고, 어떻게 시작하는지만 확인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로봇청소기가 처음 출발했을 때 자리를 다시 찾아가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그 위치가 정확하지 않아서 이상한 위치에서 끝날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럴 때는 리모컨을 이용하여 떼어낼 자리를 다시 잡아서 정지한 후 떼어주시면 됩니다.

     

     

     

     

     

    리모컨을 왜 언급했냐면, 지인에게 빌린 제품이 리모컨 안에 배터리가 터져있더라고요. 유리창 몇 개는 떼어내기 좋은 위치에 멈춰서 문제는 없었는데, 앞베란더에는 손이 가지 않는 곳에 멈춰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리모컨으로 움직이려고 하니! 뜨악! 움직이지 않는 거였어요. 그래서 처음 제품을 받으시면 리모컨에 반응을 제대로 하는지 꼭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설명서를 모두 읽었으니, 우선 거실창 안쪽을 한 번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소리는 얼마나 큰지, 청소는 잘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어답터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해 줍니다. 빨간색 줄은 낙하방지용인데, 안쪽 유리창이라 생략해 줍니다. 유리창 위에서 얼마나 잘 붙는지 확인해보고 싶었어요.

     

     

     

    첫날 테스트

    처음 테스트 해본 날 입니다. 로봇청소기 소리가 생각했던 거보다 크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작지도 않은 모습입니다. 일반 청소기 소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거예요. 그리고 우선 걸레 2개를 빨아서 사용을 했고, 처음 영상에서는 끝 위치를 잡는다고 청소기가 좀 왓다리 갔다리 하는 모습이에요. 끝모서리 자리를 잡으면 그 후로는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청소를 시작합니다. 노즐이 오른쪽에 있어서 나중에 오른쪽 청소할 때 물을 한 번씩 찍찍 뱉을 겁니다 ㅎㅎ 

     

     

    유리창청소하는 날

    보이시나요? 찌든 떼가 없어지는 모습을 보니 속이 후련하더군요. 제가 직접 해보니까 2번 정도는 돌려야 정말 깨끗해지는 모습입니다. 얼마나 더러우면... 처음 돌렸는데도 저렇게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지... 우리 집 거실창이지만 먼지필터 해둔 줄 알았습니다. 닦고 나니 너무 깨끗해서 안이 다 비칠까 봐 부끄럽더군요 ㅎㅎ

     

    하지만 여기에서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처음 사진에 보시면 청소기 두께가 있죠? 나름 두께가 얇은 편이긴 하나 그래도 두꺼워요.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다고요? 지금 위 사진에서 아래 난간대 보이시죠? 유리창과 난간대 사이가 좁으면 청소기가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숨죽이고 청소기가 들어가는 걸 지켜봐야 했습니다.

     

     

     

    아슬아슬~하게 들어갔습니다. 정말 정말 다행이었어요. 조금만 더 좁았으면 절대로 못 들어갔을 테니까요. 모든 창을 다 청소해 봤는데, 거실창에 있는 난간대 말고는 공간이 너무 좁아서 청소하지 못했습니다... 난간대 위쪽과 아래쪽이 필터효과가 나는 듯해요. 아쉬워...

     

     

     

    한 번 청소기를 돌리면 이모티콘 근처에 먼지들이 제대로 청소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물론 창이 크다 보니 걸레가 얼마나 더럽겠어요. 그래서 얼른 걸레를 다시 빨고 한 번 더 돌려봅니다.

     

     

     

    깨끗한 우리 집 거실창 모습입니다. 너무 깨끗하지 않나요? 물론 이날 날씨까지 너무 좋아서 청소한 보람이 너무나 뿜뿜한 날이었어요. 화창한 창가에 정말 투명한 유리창을 얼마 만에 보는 건지... 너무 기분이 좋더라고요.

     

     

     

     

    청소 전후 비교샷

    다른 방도 얼른 청소하러 달려갑니다. 좌우 사진 보이세요? 정말 한 번 돌리는데 저렇게 지워지는 거예요. 감격의 순간입니다. 작은방은 앞에 가려지는 게 없어서 전방 시야가 훨씬 탁 튀여있는 곳이에요. 깨끗하게 로봇청소기를 돌려줍니다.

    제 마음이 깨끗해지는 느낌이에요 ㅎㅎㅎ

     

     

     

    같은 창 , 다른 느낌 정말 이렇게 깨끗하게 청소되는 줄 몰랐어요. 정말 강추드립니다. 가족들끼리 공동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거 같아요. 유리창이라는 게 사실 마음먹고 한 번 날 잡고 청소를 해야 하는데, 한 번 청소해 두면 1년 뒤에나 또 손이 갈까요? 그러면 청소기는 고이 잠을 재워야 하는 상황이라서... 아 물론 샤오미 로봇청소기는 욕실 타일에도 사용하시고 생활 속에서 많이들 이용하시더라고요. 그렇지만 저희는 시간관계상 유리창만 청소해 보았습니다. 만약에 조금 더 얇은 제품이 나오고 성능이 동일하다고 하면 무조건 삽니다. 난간대와 유리사이를 아직 제대로 못한 곳이 많아서 무조건 무조건 사야 합니다. 너무나 좋은 샤오미 로봇청소기 비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한번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