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7. 28.

    by. 진쭈리뷰

    반응형

    영도해장국 : 가성비 최고 뽀얀국물의 뼈다귀 해장국

     

     

     

    • 맛                 ★
    • 가격             
    • 서비스           
    • 편의시설        ★☆☆☆

     

     

    ※ 총 평 : 현재까지 제가 가본 부산 해장국 중 넘버원입니다. 뼈다귀 해장국을 7천 원에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7천원 답지 않는 고기양을 볼 수 있고, 고기가 야들야들한 게 정말 맛있어요.

                 기호에 맞추어 양념장을 넣을 수도 있고, 무엇보다도 부산이라서 그런지 기본 반찬에 사람 한 명당

                 생선 구이 1개와 계란 프라이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네~ 무조건 가세요!

     


     

    안녕하세요. 다들 맛저하셨나요? 

    설마 아직도 밥을 안 먹고 굶은 거 아니시죠?

    오늘은 제가 정말로 아끼는 부산 맛집 하나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영도 해장국"입니다.

    네. 식당 이름에서 이미 모든 걸 다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디에 있냐고요? 부산 영도에 있고

    무슨 음식을 이냐고 묻는다면, 해장국입니다.

     

    다들 뼈다귀 해장국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어릴 때부터 즐겨먹었어요.

    어린 시절 항상 저희 가족이 목욕탕 갈 때에는

    뼈다귀 해장국 한 그릇을 먹고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시절에도 한 뚝배기 하고 갔던 기억이...

     

     

     

    다들 영도라는 곳은 아시나요?

    흔히들 부산에 오시면 태종대에 놀러 가시죠?

    태종대가 바로 부산 영도에 있습니다.

    그리고 영도대교도 다들 아실 겁니다.

    국내 유일하게 다리가 열리고 닫히는...

    볼거리가 참 많은 동네이기도 하고

    요즘에는 예쁜 카페들도 많아서 핫합니다.

     

    영도해장국은 영도에서도 진입하자마자

    바로 근처에 있어서 접근하기도 편합니다.

    저도 이 집을 처음 알게 된 게 회식을 하고 나서

    해장을 하기 위해 찾다가 우연찮게 발견한 곳입니다.

     

     

     

     

     

     

    좀 오래된 건물에 8개 테이블 정도만 있는

    작은 식당입니다. 맛집 포스가 느껴지시나요?

    항상 제가 가면 꼭 몇몇 팀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군요.

    그렇다고 한 번도 기다려본 적은 없습니다.

     

     

     

    금액 실화입니까?

    뼈다귀 해장국이 7천 원이고, 콩나물해장국은 생각보다

    비싸긴 하네요. 훨씬 싼 집이 많으니까....

    사실 이 집을 많이 와봤지만, 다른 음식은 먹어보지 않았어요.

    그래도 다른 분들이 드시는 걸 보니까 동태찌개도 먹고

    콩나물해장국도 즐겨먹곤 하더군요. 그렇지만 제 입맛은

    항상 뼈다귀 해장국을 갈구했습니다.

    소주가 3천 원이네요? 아직 이런 집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다들 침 한번 꿀꺽 삼키셨나요?

    이게 바로 영도 해장국입니다.

    7천 원으로 이 정도 퀄리티를 만날 수 있어요.

    생선구이와 계란후라이는 서비스죠..

    이게 바로 부산 플렉스랄까?

     

    부산하면 사실 관광도시라고 생각해서

    관광지 근처에는 덤탱이를 많이 쓰고 가격만 높고

    맛은 그렇게 없는 집이 많습니다.

    그래서 실망을 하고 많이들 가시는데..

    정말 맛집들이 많아요. 제가 하나씩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이날 서울에서 귀한 손님이 오셔서 데리고 갔습니다.

    그리고 한번 먹어보시라고 자신감 있게 사드렸죠.

     

    생선구이가 나온다고 해서 정말 조그마한 조기 같은 거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어서 깜짝 놀랐다네요.

    네.. 저도 처음 여기 와서 너무 놀랬어요 ㅎㅎ

     

     

     

     

    저는 뼈다귀해장국에는 우거지가 빠질 수 없죠?

    너무 맛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해장국이라고 하면

    보통 빨간 국물이라고 보시는데 이 집은 보시는 거와 같이

    양념장을 본인 기호에 맞게 조절하실 수 있어요.

    깔끔하게 드시고 싶으면 그냥 그대로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지라 양념장을 넣고

    맛나게 먹었답니다.

     

    편의시설에서는 제가 점수를 작게 주었는데

    사실 이 집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이 없어요.

    그래도 근처에 바로 주차장이 있으니까

    자동차를 들고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셨음 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렇게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 굿밤되세요 ~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