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8. 24.

    by. 진쭈리뷰

    반응형

    z플립3 외부카메라로 셀카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녀석은 정말 요즘 핫한 신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삼성에서 이를 갈아 만든 z플립3를 소개해드립니다. 정확하게 오늘 오후 1시 20분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전예약을 진행했어요. 사전예약 상품들도 사실 굉장히 매력적이었고, 무엇보다 디자인이 너무나 너무나 마음에 들어 사양 이런 거는 안 보고 당장 바꿀래! 해버렸습니다. 그럼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박스에 멋지게 Z라고 쓰여져있고 생각보다 박스가 너무나 얇고 길쭉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저는 그린 색상을 사전 예약했습니다. 

     

    z플립3로 검색을 하면 아무 삼성에서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거기서 보았을 때에도 그린 색상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고, 정말 세련되다고 느껴졌어요. 아마 그레이 색상과 핑크는 삼성닷컴 단독 컬러일 거예요. 삼성디지털플라자에서도 볼 수 없는 컬러입니다. 

     

     

    박스 내부에는 이렇게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사용설명서도 간단합니다. 원가절감을 위해서 충전기는 없군요. 하하하하 ^^ 삼성전자 주주로써 감사미안합니다.

     

     


    외형


    그린 색상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힌지 부분에 무광 그린색 상보이시나요? 저는 무광 그린을 원했는데, 아쉽게도 유광으로 표현되어 조금 아쉽습니다. 그레이 색상을 실제로 보고 싶군요. 다들 플립에서 화면 곡선이 어떻게 되어있을까?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검은 화면에서는 곡선이 티가 나는데, 밝은 화면에서는 크게 왜곡이 안 느껴지더군요.

     

     

    z플립3 접혀있을 때 모습입니다. 정말 귀엽고 깜찍하더군요. 제가 갤럭시10 5g를 사용한 지 3년 차가 지났는데,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녀석을 보기 전까지는요. 접힌 모습의 앞모습이 요즘 삼성에서 밀고 있는 비스포크 제품과 유사하다고 느껴지는 건 저만의 착각일까요?

     

     

     


    크기비교


     

    오늘까지 사용한 갤럭시10 5g와 z플립3 크기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육안상 거의 차이가 나진 않지만, z플립의 경우 화면이 조금 더 길고 폭이 조금 좁습니다. 크게 차이는 안 납니다. 애플의 경우 미니도 나오는데, 삼성은 큼지막하게 만들어서 시원시원합니다. 

     

     

     


    간단한 tip


    원가절감 안에 너는 살아남았구나^^ 유심을 꽂기 전, 케이블이 든 박스 뒤편에 유심 제거용 핀이 있습니다.

     

     

     

    휴대폰을 바꾸고 나면 사실 걱정되는 게 예전 폰에 익숙해져 있는 어플들을 다시 다 깔고, 휴대폰에 있던 정보들 특히 전화번호 등등 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어플이 워낙 잘되어있어, 케이블만 서로 연결해도 자동적으로 smart switch 어플이 시작됩니다. 제가 불러오고 싶은 어플들이나 사진, 정보 등을 지정하여 불러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돼요. 참고로 아이폰과도 연동된다고 하시니 아이폰 유저분들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

     

     


    마무리


     

    퇴근을 하고 집에 와서 아직까지 휴대폰의 제대로 된 기능 등등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아직 사전예약 상품도 직접 신청을 해야 하는데, 못해봤네요. 다음에는 사전예약 상품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z플립만의 특별한 기능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고 돌아오겠습니다. 그리고 직접 몇일간 사용해보고 편리한 장단점은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잠시 동안이었지만, 아직 발열은 제대로 잡지 못한 거 같아요. 업데이트하고 초반에 이것저것 하니 발열이 바로 올라옵니다. 생각보다 뜨끈뜨끈하네요. 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