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5. 2.

    by. 진쭈리뷰

    반응형

    ㅇ안녕하세요. 포스팅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결국 초여름이 오고 나서야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겨울철 아파트 차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집은 이제 16년 차 헌 집 아파트입니다. 시스템창호도 마찬가지고 창틀 사이에서 겨울만 되면 외풍이 많이 들어옵니다. 견디다 못해 드디어 외풍차단을 위해 아래 제품들을 구매하였습니다.

     

     

     

     

    구매처도 다양한데, 다이소와 쿠팡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집중 케어해야 할 부분은 실외기실과 안방 창틀입니다. 우선 가장 쉬운 안방 창틀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창틀 길이를 쟤서, 주문하여 받아봅니다. 스폰지 같은 재질과 저렇게 모양이 쉽게 변해서 바로바로 쉽게 꽂아 넣을 수 있어서 누구라도 간편하게 창틀 외풍을 막을 수 있습니다.

     

    외풍차단기를 넣기 전에 틀안을 한 번 청소해 줍니다. 외풍이 잦았다면 먼지가 많이 있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에는 창틀 끝쪽을 이어주는 부위를 이런 식으로 파서 연결시켜 주었어요. 각자 개성에 맞게끔 적용시키면 됩니다.

     

     

    완성! 너무 쉽죠? 사실 이 제품의 경우에는 큰 어려움이 없이 남녀노소 누구라도 쉽게 외풍차단을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두 번째 제품은 이걸 뭐라고 얘기를 해야 하죠? 꺼지기? 아님 이불 같은 그런 느낌의 천 문??? 

    실외기실 문틀 쪽에서 너무 강한 외풍이 나와서 도저히 견딜 수 없어서 실외기실 안쪽 입구를 이 천으로 막아버리려고 합니다. 엠보싱 방풍 비닐커튼이라고 하네요. 쿠팡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둘러보았는데, 가장 단순하고 가장 확실한 방법인 거 같아서 고민도 없이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저희 집 실외기실 문틀사이 외풍은 정말 장난이 아니거든요...

     

    이 제품의 경우 설치방법이 정말 단순합니다. 양면테이프로 되어있는 찍찍이를 먼저 원하는 곳에 붙이시면 됩니다. 위치를 잡은 뒤에 엠보싱 방풍지를 붙이시면 됩니다. 겨울에 진행하였을 때에도 양면테이프의 접착력이 좋긴 하였으나, 시간 지나다 보니, 접착력이 떨어져서 방풍지와 같이 흘러내렸습니다. 추후에는 제가 피스를 이용해서 고정시켜 두었습니다.

     

     

     

    이렇게 실외기실을 원천 봉쇄를 시켜버렸습니다. 정말 외풍이 강했던 게 보시면 사진에서도 뭔가 배부름처럼 일어나 있는 게 보입니다. 저게 바로 다 외풍입니다. 

     

     

     

    앞베란다에서 실외기 실눈을 열면 이렇게 배불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가 이렇게 외풍에 노출되어 있었다니... 실외기실 외풍만 안 들어오면 애초에 안방 창문틀에도 외풍이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들긴 합니다.

     

     

    요 제품은 다이소에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왕 외풍 잡자고 마음먹은 거 설치할 수 있는 건 다해보자는 마인드였습니다.

     

     

    앞베란다 문틀에서 외풍이 거실 쪽으로 나오는 것 같아서 붙여보았습니다. 효과는 사실 실외기실 하나 잡는 것만으로도 이미 다 잡힌 듯해서 잘 모르겠지만, 이전보다는 외풍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이 제품도 다이소에서 구매했는데, 앞베란다와 거실의 문틀사이를 막을 용도로 구매하였습니다. 엠보싱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문 닫힘도 부드러워지고, 외풍도 잡히는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우리 집 외풍차단을 위해서 구매한 제품과 그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젠 날씨가 따뜻해져서 외풍은 크게 신경 쓸 일은 없지만, 몇 달 뒤에는 또 겨울이 올 테니까, 추울 때 설치하시지 마시고, 미리미리 설치해 두시면 올겨울에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