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8. 31.

    by. 진쭈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쭈부부 아내쭈입니다.

    저는 갑상선 수술 이후 씬지록신을 복용 중이고 그 부작용으로 인해 등드름으로 고생했다는 글을 남겼었답니다.

     

     

     

     

    [건강] 갑상선약 부작용(씬지록신 부작용) / 과한 피지분비, 등드름

    안녕하세요. 진쭈부부 아내쭈입니다. ^^ 저는 2019년 12월에 갑상선유두암수술을 하고 쭉 씬지록신 약을 복용하고 있답니다. 씬지록신 복용 전부터 약 부작용에 대한 글들을 많이 본지라.... 걱정��

    jinjureview.tistory.com

    씬지록신 부작용으로 어떻게 등드름이 났는지는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이번엔 저의 등드름 관리방법을 남겨보려 합니다.

     

     

     

     

    먼저 관리를 시작하고 얼마 안됐을 때의 모습이랍니다.

    등드름이 한참 심할 때는 사진찍을 엄두도 나지 않았었어요. ㅠㅠㅠ

    그래서 이건 그나마 등드름이 조금 잠잠해지고 찍은 사진이예요.

     

     

     

     

     

     


    사용제품


     

     

    본격적으로 제가 직접 선택해서 사용한 제품을 알려드릴께요.

     

     

     

    바이빠세클렌징워터, 프리맨석류슈가바디스크랩, 낫포유바디미스트

     

     

     

    1. 바이빠세 클렌징워터

    2. 프리맨 석류슈가바디스크램

    3. 낫포유 바디미스트

     

    요렇게 3가지 제품을 사용했답니다.

     

     

     

    이렇게 3가지 제품을 사용한 이유는 먼저 등드름이 나는 이유가 피지분비가 너무 활성화 되어 나는 것이기 때문에 피지분비 위주로 케어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먼저 클렌징워터로 피지분비물들을 닦아낸 다음 바디스크랩제품으로 각질제거를 해주고 마지막으로 등드름 전용제품을 사용해줬답니다.

     

     

     

     

     

     

     


    등드름에 사용했을 때

    제품후기


     

     

     

     

    바이빠세 클렌징워터를 선택한 이유는 유명한 제품이고 저렴한 가격 때문이였어요.

     

    등드름에 대해 알아봤을때 많은 분들이 클렌징워터도 사용하고 클렌징오일도 사용하시더라구요.

    저 또한 등드름에 있는 피지 및 각종 노폐물들을 닦아내는게 맞는거 같아 어떤 제품을 사용할지 고민했답니다.

     

    저는 세안할 때도 피지때문에 주로 클렌징오일을 사용하는데,

    왠지 등드름에도 제가 사용하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오일 성분으로 인해 등드름이 더 심해질까봐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사용하던 오일 제품을 등에 까지 사용해 볼 용기가 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오일성분이 빠진 클렌징워터로 결정을 했고 많은 클렌징워터 제품 중에 올리브영에서 저렴하게 쉽게 구매가능한 바이빠세 제품을 선택했어요.

     

    사용방법은 샤워하기 전 요 클렌징워터를 클렌징 솜에 듬뿍 묻혀서 등과 목등 뾰루지 나는 부분을 부드럽게 닦아주었어요.

     

     

     

     

     

     

     

     

     

    다음으로는 샤워를 하면서 등에는 따로 바디워시를 사용하지 않고 요 프리맨 석류 슈가스크럽으로 매일매일 스크럽해주었어요.

    스크럽제를 매일매일 하면 자극이 된다고 하지만 저는 등드름을 빨리 없애고 싶어 매일매일 사용했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매일매일 사용했을때 따로 트러블이 나거나 피부에 자극이 되는 느낌은 전혀 없었어요.

    제 피부가 평소에도 예민한 성향이 아니기 때문에 그럴수도 있구요.

     

     

     

    등드름이 사라진 지금도 일주일에 3번은 요 제품으로 스크럽해주고 있어요.

    덕분에 지금 3통째 사용중이랍니다. ^^

     

     

     

     

     

     

     

     

     

     

     

     

    샤워후 물기를 닦아내고 요 낫포유 바디미스트를 듬뿍 뿌려주었어요.

    요 제품은 소셜에서 워낙 광고도 많고 후기도 좋아서 구매했답니다.

     

    처음에 등드름관리를 시작했을땐 다른제품 안쓰고 요제품만 사용했었는데,

    저는 요제품만으로 등드름이 없어지지 않더라구요.ㅠㅠㅠ

     

    그래서 요제품을 단독으로 먼저 2주일 정도 쓰다가 추가로 클렌징워터랑 스크럽제를 구매해서 같이 사용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3가지 제품을 다 사용했기 때문에 요제품이 크게 효과를 줬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등드름에 효과가 인증난 제품이므로 등드름이 다 없어질때까지 꾸준히 사용해줬답니다.

    바디미스트가 사진에 보이는 양이 되었을때 등드름은 다 없어졌답니다.

    지금 저제품은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요제품은 쓰고나면 흡수가 완료되어도 등에 끈적끈적함이 남아있어서 기분이 별로 좋진 않았답니다.

    요 끈적끈적함 때문에 옷에 묻어서 트러블을 유발할까봐 항상 등이 파인 나시를 입고 있었어요. 

    잘때는 베개에 수건을 깔고 잤구요.

     

    지금 생각해보면 요 등파인 나시랑 베개에 수건깔고 잔 것도 등드름관리에 효과가 있었을 지도 모르겠어요.

    (지금은 등덮인 잠옷도 입고 잠)

     

     

     

     

     

    결론적으로 요렇게 세가지 제품을 사용하고 하루하루 등드름 상태가 호전되었어요.

    세가지 제품 사용하고 한달정도 됐을땐 이미 등드름이 거의 사라진 후였구요.

     

    등드름이 나지 않고부터는 스크럽제품만 일주일에 3번 정도 사용중인데,

    지금 요렿게 등드름 자국만 조금 남아있고 등드름은 나지 않고 있답니다. ^^

     

    등드름이 1월쯤부터 났고,

    3가지 제품으로 케어시작한지는 약 3월부터 였고

    5월쯤 부터는 등드름 스트레스에서 완전히 벗어났어요.

    그리고 지금 8월 요상태 유지중입니다.

     

    등드름 자국은 시간이 해결해줄거라 생각하고 따로 관리하고 있진 않아요. ^^

     

     

     

     

     

    등드름 관리 전/후

     

    등드름 관리 전 후 비교 하면 요렇게....^^

     

    등드름은 없어졌지만  지금까지 계속 스트럽제를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씬지록신을 계속 복용중이기 때문에 방심하면 또 등드름 날까봐 무서워서랍니다.

     

    저는 요 3가지 제품으로 등드름을 없앴지만, 개인차가 있으니 이글을 보신 분들도 많이 알아보시고 각자에 맞는 제품을 찾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딱히 예민한 피부도 아니고 해서 요제품들을 사용해서 케어가 가능했을 수도 있어요.

    개인마다 차이가 워낙 크니까요..^^

     

    등드름으로 고생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글쓴이의 등드름관리 방법 종합


    1. 바이빠세 클렌징 워터를 솜에 묻혀 등드름부위를 닦아준다.

    2. 샤워할때 등드름 부위 스크럽제로 스크럽해준다.

    3. 물기를 닦고 등드름전용관리제품 뿌려준다.

    4. 등드름전용제품의 잔여감으로 인해 등이 파인 나시를 입는다.

    5. 베개에 수건을 깔고 잔다.

     

     

     

     

     

     

     

     

     

    반응형